코코넛, 다음 등 대형 고객 안전진단 프로젝트 완료
상태바
코코넛, 다음 등 대형 고객 안전진단 프로젝트 완료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전문업체 코코넛(대표 조석일 www.coconut.co.kr)이 최근 대형 고객사를 중심으로안전진단 프로젝트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국내 IDC인 프리즘 커뮤니케이션스(이하 프리즘)의 안전진단을 수행한 코코넛은 최근 대형 포털사이트인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과 유명 온라인 게임업체인 웹젠의 안전진단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행했다.

안전진단 세부조치 항목은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보호조치 부문으로 총 48개의 진단항목으로 구성되는데, 프리즘은 집적정보통신시설사업자로서 정보보호 안전진단 보호조치 39개항목에 걸친서면검사와 현장검사를 통해 정보보호방침 및 지침에 기록된 내용들을 실질적으로 현업 및 시스템에 적용하고 있는지 유무를 점검했다.

다중이용서비스제공자인 다음과 웹젠도 해당 항목인 41개 항목에 대해 서면, 현장 검사를 통해 평가가 이뤄졌다. 코코넛은 고객의 환경에 적합한 관리적, 기술적 점검 요소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안전진단 필수적 요구 사항 이외의 항목에 대해서도 부가적인 컨설팅을 실시했다.

코코넛 컨설팅사업부 이상래 팀장은 "코코넛의 보안 서비스를 받고 있는 고객사들은 대부분 안전진단 이전에 보안컨설팅을 통하여 수립한 보안 지침서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무리 없이 각 항목들에 적합성 판정을 받을 수 있었다. 현재 코코넛의 서비스 고객들을 중심으로 프로젝트가 활발히 수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