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테크 - 세이프PC 엔터프라이즈
상태바
닉스테크 - 세이프PC 엔터프라이즈
  • 승인 2005.03.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까지는 PC보안솔루션을 따로 구매하고, 패치솔루션역시 각각 구매함으로써 비용이 2배로 증가했다. 그러나 닉스테크의 ‘세이프(Safe)PC엔터프라이즈’를 통해
PC보안·패치관리·설치유도 기능 통합한 보안 솔루션

지금까지는 PC보안솔루션을 따로 구매하고, 패치솔루션역시 각각 구매함으로써 비용이 2배로 증가했다. 그러나 닉스테크의 ‘세이프(Safe)PC엔터프라이즈’를 통해 고객들의 불만을 해결하며 고객의 요구에 부합한 완성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편집자>

최근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서바이벌 타임이라는 실험을 통해서 패치를 하지 않은 PC에 1분이면 웜에 감염되고, 30분이 경과하면 80% 이상이 웜에 감염된다는 실험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웜에 감염된 뒤에는 PC내 주요 정보들이 웜 제작자에게 유출될 수 있고, 백신으로 탐지가 안 되는 경우도 있었다. 실험결과에서 보여지듯이 최근 기업들이 패치에 대해서 정책적으로 도입할 의사가 있으며, 정부차원에서도 공공부문에 패치를 의무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닉스테크가 이번에 출시한 세이프PC엔터프라이즈는 바로 이러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줄 제품이다. 과거 PC보안솔루션과 패치관리솔루션을 각각 구매하므로써 비용이 2배 증가했으나 통합된 제품이 출시돼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정보유출방지기능

세이프PC엔터프라이즈는 기존의 PC보안솔루션에 패치관리솔루션을 통합한 통합PC보안솔루션이다. 크게 PC보안기능, 중앙서버기능, 정보유출방지기능, 자산관리기능, 자동패치관리기능, 설치유도 기능이 통합됐다.
FTP, 텔넷, SMTP 등의 온라인을 통한 정보유출 제어가 가능하다. 텔넷은 사용현황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SMTP의 경우 받는자의 메일 ID, 메일 제목, 첨부파일제목에 대한 로그가 가능하다. 정보유출시 자료의 유출경로 및 책임소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을 통한 정보유출 방지도 가능한데 중앙서버에서 FDD/CD-ROM/모뎀/시리얼/패러렐포트/적외선포트/IEEE1394/각종 이동형저장장치에서 가능하다. 또한 클라이언트가 설치된 PC에서 윈도에서 제공되는 화면보호기외에 별도의 클라이언트 화면보호기를 제공함으로써 PC도난 및 분실시 윈도 패스워드와 별개로 세이프PC 계정 제공으로 정보보안이 가능하다.

PC보안 기능

암/복호화 메뉴를 통해 개별 파일 단위로 문서 또는 선택한 폴더 단위로 암복호화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양방향(In-Bound & Out Bound) 트래픽 감시 및 제어기능(프로토콜별, IP별, 포트별)을 제공한다. 즉 클라이언트 PC에서 지나가는 패킷 정보를 모두 로그로 남기는 것이 아닌, 패킷의 블로킹(Blocking)된 정보를 로그로 남기는 것이다.
최근 웜의 발생 빈도가 높아지면서 웜 차단기능도 추가시켰다. 클라이언트 PC에서 발생하는 패킷량을 기준으로 하여, 평균 트래픽/과도한 트래픽이 발생시에 자동으로 차단이 되는 기능이 제공된다. 평균세션을 파악해 초과시 사내 네트워크로부터 고립시켜 클린 네트워크를 유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시간으로 레지스트리 및 파일 시스템을 감시함으로써 해킹 툴을 찾아내고 발견시 경고 후 삭제하며, 감지된 해킹 툴의 로그는 자동적으로 저장된다.

자동패치기능

대다수의 시스템 관리자들은 사내의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대부분의 노력을 서버에 기울인다. 그러나 전체 네트워크를 다운시키고, 막대한 비용을 야기시키는 최근의 웜들은 그 대상이 데스크톱PC이다. 또한 웜들은 OS의 취약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세이프패처는 클라이언트 PC의 OS패치 여부를 자동 스캔하고 중앙에서 자동으로 OS패치 여부를 파악하여 OS패치가 미비된 PC를 대상으로 패치 배포 및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유도기능

설치유도기능은 말 그대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찾아서 설치를 유도하는 솔루션이다. 기업들이 비싼 비용을 들여서 구매했지만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다.
설치유도기능의 한 예를 들면 사용자가 특정솔루션을 PC에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화면창에는 인터넷이 차단되면서 당신의 PC에는 ‘세이프패처 솔루션’이 설치 돼지 않았으니 설치하고 사용하라는 문구가 뜨는 것이다.
현재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OS 및 보안(V3), 알집정도에 불과하지만 향후에는 애플리케이션 솔루션까지 설치유도가 가능하다.

중앙서버기능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PC보안정책을 개인별, 그룹별, 전사적으로 정책을 적용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네크워크를 사용하는 로그, 저장 매체를 통한 정보유출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개인별, 그룹별, 전체에 대한 인터넷 사용 로그를 모두 저장 모니터링하므로써 기간에 따라서 접속현황을 파악 새롭게 보안정책을 적용함으로써 네트워크 트래픽을 줄일 수 있다.
또한 IP관리기능을 들 수 있다. IP 및 맥 주소 등 네트워크 사용 현황을 한 눈에 보여줌으로써, IP남용을 방지하고 보다 효율적인 네트워크자원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외에도 IP차단기능, 각종 보안정책에 따라 발생된 로그 정보들이 DB에서 관리되며 리포팅 기능을 수행하므로써 형식화된 엑셀파일로 생성되며, 인사 DB연동을 통해 조직별로 트리 구조로 관리가 가능하다.
기타 주요 기능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및 로그 자체보호기능을 통해 중요 파일에 대해서는 파일 삭제가 불가능하며, 암호화 전송, 특정프로그램 실행통제가 가능하다. 또한 각 PC에 대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에 대한 현황을 개인별, 그룹별, 전체로 자동관리 할 수 있다.

세이프PC엔터프라이브의 기대 효과

* PC보안 및 기업정보의 안전한 보안관리
해킹툴이나 IP도용에 의한 내외부로부터의 의심스러운 트래픽을 통제하며, 내부자에 의한 정보유출 또는 시스템 오용을 방지할 수 있다.

* 비용절감효과
중앙집중식 관리를 통해 현장방문 처리나 현장실사 등 기존의 유지보수에 소요되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해 준다.

* 웜/바이러스 방지
자동패치설치로 인해 웜, 바이러스를 방지한다.

* 높은 소프트웨어 설치율
사용자의 불편함을 야기시켜, 기업내 도입 솔루션의 설치유도를 통한 설치율 100%를 달성,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한다.

■ 문의 : 닉스테크
■ 전화 : 02-3497-8900
■ www.nicstech.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