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안철수 사장 사임 발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안철수 사장 사임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는 `창립 10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자리에서 지난 `95년 창립 이래 회사의 경영을 맡아 최고 수준의 기업으로 만든 주역인 안철수 사장이 CEO에서 물러날 것임을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2002년부터 3년 동안 COO(최고 운영 책임자)로서 회사 운영 및 국내외 사업 전반을 맡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김철수 부사장이 신임 대표이사 사장 겸 CEO를 맡게 된다. 안철수 사장은 앞으로 이사회 의장으로 주주 직원 고객 모두를 위한 선진 지배구조를 만들고 회사의 큰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안철수 사장은 이 날 발표한 `10주년을 맞이하며`라는 글을 통해 "벤처기업의 10년 생존 확률이 0.1%라고 본다면 안철수연구소가 이렇게 살아남고 자리 잡기까지 지켜보고 격려해 주신 많은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든 사람들에게 먼저 창립 10주년에 대한 감사의 소회를 밝혔다.

한편, 신임 CEO인 김철수 대표는 지난 2002년 1월 안철수연구소에 합류해 COO로서 회사 운영 및 국내외 사업 전 부문을 총괄하는 등 안철수 사장과 함께 `CEO-COO 역할 분담` 체제를 지속해왔다. 신임 김 대표는 "안철수연구소가 지난 10년간 쌓아 온 역사와 핵심가치를 계승해 세계 10대 보안 전문회사로의 도약을 위한 비전 달성에 열과 성을 다하겠다"며 "올해는 수주액 매출 500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을 달성함으로써 성장의 해로 자리매김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