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S 확장 통해 토털 애플리케이션 기업으로 거듭난다
상태바
BIOS 확장 통해 토털 애플리케이션 기업으로 거듭난다
  • 승인 2005.03.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BIOS(Basic Input.Output System) 시장에서 85%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휘닉스테크놀로지가 전통적인 BIOS 영역에 머무르지 않고 신뢰성과 보안성을 확장한 코어 시스템 소프트웨어(CSS)와 애플리케이션 기업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BIOS 시장에서의 강세를 기반으로 국내 PC 복구, 보안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선 임명성 한국휘닉스 사장을 만났다.
글·장윤정 기자·linda@datanet.co.kr
사진·김구룡 기자·photoi@datanet.co.kr

Q. BIOS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휘닉스가 변화를 꾀하고 있는데.
휘닉스는 그간 OEM/ODM 위주의 BIOS 비즈니스만 치중해 왔다. 그러나 매년 3~5%의 성장에 불과한 PC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지 않고는 생존할 수 없기 때문으로 핵심 역량 기술인 BIOS를 확장해 토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것이다. 그 첫 단계로 복구와 보안 솔루션을 추가하는 것으로 코어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Q. 최근 출시한 PC 복구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반응은.
OEM PC 제조업체로 삼성전자, LG전자, 그리고 삼보컴퓨터와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PC방 공략을 위해 인터넷PC문화협회 소속 회원사들에게 1만대의 리커버 프로 2004 트라이얼 버전을 설치하는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Q. 휘닉스 BIOS, 코어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특징은.
휘닉스는 신뢰성과 보안, 관리와 연결성, 그리고 유용성을 결합한 차세대 BIOS, 즉 코어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코어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모든 PC기반에 사용되며, 미래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측면에서는 보안 기능과 업계의 최신 사양을 지원하며, 개발자 측면에서는 모듈화, 구조화돼 개발이 쉽고 비주얼 프로그래밍 툴도 제공한다.

Q. 최근 PC 복구 솔루션인 ‘리커버 프로’를 출시했는데.
리커버 프로는 외부 장비나 IT 관리자의 도움 없이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복원할 수 있는 PC 복구 솔루션이다. 강력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이용한 안전한 복원과 OS가 없는 상태에서도 복구 가능한 콘솔모드 제공을 비롯 고급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옵션 제공을 통해 문제 발생시 간단한 조작만으로 빠른 복구가 가능하다.

Q. 휘닉스 보안 솔루션의 특징은.
휘닉스 보안 솔루션은 OS 기반이 아닌 BIOS 기반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PKI 방식과 디바이스 인증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사용중인 보안 시스템에 쉽고 빠른 접목이 가능하다. 또한 MS의 표준 보안 API인 CAPI 지원으로 다른 제품과도 쉽게 호환이 가능하고, 보안 기능을 하드디스크가 아닌 하드웨어에 장착해 더욱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Q. 올해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면.
올해는 국내 지사 인력을 확대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레퍼런스 확대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대기업 타깃의 총판인 세중정보기술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동시에 중소기업과 엔드유저, 그리고 학내망과 행망 시장을 책임질 총판을 새롭게 영입하는 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