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어플라이언스형 이메일 보안 솔루션 출시
상태바
시만텍, 어플라이언스형 이메일 보안 솔루션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대표 변진석)는 기업용 이메일 보안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Symantec Mail Security) 8100’ 시리즈와 ‘82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 8100 시리즈는 스팸 트래픽을 TCP 프로토콜 레벨에서 조절해 기업 네트워크 단에 유입되기 전에 불필요한 이메일 양을 50% 이상 대폭 감소시킴으로써 관리 인원, 네트워크 병목 현상, 이메일 인프라 비용 및 스토리지 요구량을 줄여준다. 이메일 게이트웨이 보안 제품인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 8200 시리즈는 시만텍 브라이트메일 안티스팸과 시만텍 안티바이러스 기술의 통합을 통한 최상의 스팸 및 바이러스 차단 기능 제공하여 이메일 인프라의 가용성을 보장한다.

대기업 및 ISP(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개발된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 8100 시리즈는 인바운드 스팸 트래픽 흐름을 감소 및 지연시킴으로써 기업 네트워크에 유입되기 전에 불필요한 이메일의 양을 50% 이상 줄여 정상적인 비즈니스 메시지를 적시에 받을 수 있는 효과적인 솔루션이다.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 8100 시리즈는 시만텍 발송자 평가 서비스(Sender Reputation Service)의 평가 데이터와 발송자의 실제 활동을 기준으로 이메일의 흐름을 자동 통제한다.

특히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 8100 시리즈는 TCP (Transmission Control Protocol)프로토콜 레벨에서 트래픽을 관리해 보호 중인 네트워크에 스팸 발송자가 일방적으로 발송하지 못하게 한다. 현재 특허출원중인 TCP 트래픽 쉐이핑 기술(traffic shaping technology)은 스팸 발송자가 메일 발송양을 늘리고 공격 강도를 높이는 경우에도 인바운드 스팸의 양을 감소시킨다. 아울러 사용자가 스팸을 받아들인 후 격리시키거나 폐기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스팸 발송자의 서버에서 스팸 발송을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