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BSI코리아, BSI 15000 인증 교육 운영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HP·BSI코리아, BSI 15000 인증 교육 운영 협약 체결
  • [dataNet] 권혁범 기자
  • 승인 2005.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표준제정 및 인증기관인 BSI코리아(대표 천정기 www.bsi-korea.com)와 교육과정에 대한 협약서 조인식을 갖고, IT서비스관리 체계의 적합성을 검증하는 국제표준 규격인 BS 15000 관리자 교육과정의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HP는 이번 독점 계약을 통해, 기존에 BSI코리아가 BS 15000 인증을 추진하는 기업들의 IT 서비스 관리체계를 운영할 수 있는 전문 관리자 양성을 위해 실시중인 BS 15000 IT 서비스 관리자 양성 과정을 HP의 기존 ITIL/ITSM 교육과정에 통합시켜 운영함으로써, 보다 폭넓은 교육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HP에서는 ITIL 기초과정, 프랙티셔너(Practitioner) 단기집중과정, 서비스 매니저 과정 및 BS 15000 과정 등 ITIL에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HP는 이번 제휴를 통해 BSI의 고급 교육과정을 기존 HP의 교육프로그램에 통합시켜 보다 폭넓은 ITIL교육을 지원함으로써, BS 15000 관리자 양성을 위한 전체 교육과정 보강 및 자사의 자체 컨설턴트 역량 강화, IT 서비스관리 전문가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권혁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