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센도 - CN5000E 시리즈
상태바
크레센도 - CN5000E 시리즈
  • 승인 2005.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가속,컴퓨팅 리소스 최적화

웹 기반의 애플리케이션과 고속의 네트워크, 클러스터 환경 그리고 블레이드 컴퓨팅 전략은 성능, 최적화, 효율성 향상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의 출현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이케이테크놀러지(대표 김승용)가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크레센도(Crescendo)의 마에스트로(Maestro) 플랫폼은 최근 부상하고 있는 프론트 엔드와 백 엔드 사이의 애플리케이션 전달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고성능의 하드웨어 플랫폼의 웹 가속 솔루션으로 데이터센터, 코로케이션, 호스팅, 포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편집자>

유틸리티 컴퓨팅의 확산과 함께 클러스터 구성이 증가하는 한편 고속의 상호 연결 패브릭(Interconnect fabric)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저하에 대한 불만 역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애플리케이션 프론트 엔드(AFE)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관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러한 프론트 엔드와 백 엔드 사이의 애플리케이션 전달 문제에 대한 성능 개선 솔루션인 크레센도의 마에스트로 플랫폼은 고성능의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TCP 연결의 완전한 종료를 비롯 지능적인 연결 관리, 모든 애플리케이션 전달 영역으로부터 네트워크 레벨의 부담 경감 등을 통해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가속화시킴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 문제를 해결한다.
마에스트로 플랫폼은 기업의 데이터센터는 물론 포털 사업자, 웹을 이용해 고객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기업들의 중요한 요구 사항인 고객들에 대한 최적의 서비스 지원, 서버 성능 향상을 통한 자체 인프라 투자비용 절감, 트래픽 흐름 최적화를 통한 아웃바운드 대역폭 절감 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즉, 서버 컴퓨팅의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것은 물론 아웃바운드 대역폭을 감소시키고, 접속 지연을 최소화해 운영비용과 투자비용을 감소시킴으로서 원활한 전사적 애플리케이션 공급을 지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마에스트로 플랫폼 특징
크레센도의 마에스트로 플랫폼은 기본 시스템과 3개의 옵션 모듈로 구성된다. 마에스트로 기본 시스템은 CN-5000E 시리즈로 서버 성능 향상 기술이 탑재된 애플리케이션 프론트 엔드 기능과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한 EMS가 임베디드된 마에스트로 관리 모듈로 이뤄져있다. 옵션 모듈로는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방지와 SSL 오프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마에스트로 보안 모듈을 비롯 마에스트로 클라이언트 압축 모듈, 마에스트로 백 엔드 가속 모듈이 추가로 구성된다.
크레센도가 특허 출원한 프리플로우(FreeFlow)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마에스트로 플랫폼은 SLT(Short Life Transaction) 기술 탑재로 기존 솔루션들과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프리플로우 기술은 분산 하드웨어 구조로 다수의 마이크로 엔진을 탑재, 대량의 트랜잭션, 사용자 요구 및 연결 관리가 용이할 뿐 아니라 우수한 연결 요청 및 해제 기술이다.
따라서 마에스트로 플랫폼은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다중화해 전송하는 것을 비롯 서버의 연결상태와 처리 상태를 관리해 효율적인 관리를 유지하기 위한 알고리즘 사용, 클라이언트로의 응답에 대한 버퍼링을 통해 안정적인 응답시간 보장 등 첨단 기술 탑재를 통해 서버 성능을 향상시킨다.

마에스트로 플랫폼 구조
소프트웨어의 유연성과 하드웨어의 성능을 결합한 마에스트로 플랫폼은 60개 이상의 마이크로 엔진 탑재, OSI 계층의 최적화된 분산 구조 등의 고성능 하드웨어 설계가 특징이다. 또한 추가 모듈 및 기능 통합이 용이한 것을 비롯 계층간 유연한 스위칭 기능, 내외부간 전용 엔진에 대한 연결 기능 등 유연성이 우수하다.
마에스트로 플랫폼의 기본 시스템인 CN-5000E 시리즈는 고성능의 안정적인 접근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자원을 보장한다. 특히 RDMA(Remote Direct Memory Access) 기술을 지원, 고속으로 연결된 패브릭을 사용해 전사적 애플리케이션 전달 계통에서 최소한의 지연으로 빠른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해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보장한다.

기대 효과 및 활용 분야
크레센도의 마에스트로 플랫폼을 도입해 사용할 경우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우선 기존 서버의 성능이 5~15배 향상되는 것은 물론 아웃바운드 대역폭의 60%를 절감할 수 있다. 더불어 애플리케이션 지연 시간이 밀리초(ms) 단위에서 마이크로초(μs) 단위로 감소하는 한편 빠르고 확실한 ROI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마에스트로 플랫폼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 데이터센터, 코로케이션, 호스팅 업체를 비롯 포털,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에 유용하다. 또한 은행, 보험, 증권 등의 금융 서비스 업종과 교육, 공공 기관 등에도 적합하다.

■ 문의 : 이케이테크놀러지
■ 전화 : 02-786-5940
■ www.ektechnolog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