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2005년 기업용 노트북 시장 강화전략 발표
상태바
HP, 2005년 기업용 노트북 시장 강화전략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최준근)는 모바일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비즈니스용 노트북과 태블릿 PC제품인 ‘HP 컴팩 8200, 6200, 6100, 4200’ 시리즈 5종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5종은 케이블락 등 물리적인 잠금 장치뿐 아니라 허가된 사용자만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어해 데이터 손상이나 도난의 위험을 줄여주는 등 최근 비즈니스맨들이 가장 중점을 두는 보안 솔루션을 강화한 제품이다.

또한 롬에 기록된 하드웨어를 제어해 운영 시스템을 로드하기 전에 사용자 인증 과정을 거치는 펌웨어 보안기능을 탑재해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된 유저 데이터에 무단 접속하는 것을 막아준다. 무선 보안기능으로 HP 노트북용 통합 무선랜 솔루션이 제공돼 와이파이 보안 액세스 버전 2 등과 같은 최신 보안표준 등도 지원한다. 이와함께 모바일 데이터 프로텍션 시스템을 탑재해 작은 진동에 의한 하드드라이브내의 데이터 손실을 크게 줄였으며 마그네슘 합금 케이스로 외부의 충격에도 강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HP는 아직 국내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지는 못하지만 향후 노트북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테플릿 PC 시장 강화를 위해 한국HP는 올해 태블릿 시장 마케팅을 가오하할 계획이다. 태블릿 차세대 인텔 칩셋을 탑재한 신제품 태블릿 PC TC4200을 출시했으며 2종류 플랫폼의 태블릿 PC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또 국내 솔루션 파트너들과 함께 태블릿 PC에 맞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태블릿 PC 시장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