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 오픈소스 커뮤니티 이클립스 가입
상태바
BEA, 오픈소스 커뮤니티 이클립스 가입
  • [dataNet] 하창현 기자
  • 승인 2005.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A시스템즈코리아(대표 김용대 www.bea.co.kr)는 범용 자바 개발 플랫폼 구현을 위한 오픈소스 커뮤니티인 이클립스 이사회에 최고 레벨인 ‘전략적 개발자’로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BEA는 이와 함께 자사의 자바 개발툴이며 프로그램밍 모델인 웹로직 워크샵의 차기 버전을 이클립스 공개 툴 플랫폼상에서 구현하는 ‘데이브레이크(DayBreak)` 프로젝트 계획도 공개했다. 이로서 워크샵 사용자들은 자바 및 SOA 개발이 용이한 워크샵의 혁신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이클립스의 툴링 프레임워크 및 플러그인 등 전체 플랫폼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개발 생산성을 한층 더 향상시켜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BEA는 이외에도 현재 자사의 AOP(Aspect-Oriented Programming)와 관련된 AspectWerkz를 이클립스의 AspectJ 프로젝트와 병합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자사의 인텔 서버용 자바 버츄얼버신(JVM)인 웹로직 J로킷이 가진 자바 프로파일링 기능과 메모리 릭 탐지(Memory Leak Diagnosis) 기능을 이클립스 플러그인으로 공개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BEA 시스템즈 코리아의 김용대 사장은 “BEA는 업계 선도업체로서 그동안 자바 툴 커뮤니티(JTC), 오아시스, 그리고 아파치처럼 오픈소스 조직과 함께 표준 기술 수립을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이클립스 참여와 같이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통한 자바 개발환경의 혁신에 지속적으로 공헌할 것이라는 포부를 덧붙였다. <하창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