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인포매티카와 골트 파트너 계약
상태바
펜타시스템, 인포매티카와 골트 파트너 계약
  • [dataNet]
  • 승인 2005.03.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대표 : 장종준/ 蔣鐘準)는 美Informatica 사(www.informatica.com)와 골프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데이터통합 제품을 직접 공급한다고 밝혔다.

펜타시스템은 이번 계약에 따라 △유니버설 데이터 서비스 아키텍처(Universial Data Service Architecture), 파워 익스체인지(PowerExchage), 파워센터PowerCenter, 수퍼글루(SupperGlue) 등 데이터 통합 제품들을 직접 공급하게 된다.

한국 인포매티카의 이영수 지사장은 “지난해가 데이터통합의 태동기라고 한다면, 올해는 확산기인만큼 작년에 비해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있다고 확신한다”며 “인포매티카는 펜타시스템과 골드파트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데이터통합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2000년 마이크로스태이지(MicroStrategy)의 ROLAP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펜타시스템 장종준사장은“이미 2003년부터 인포매티카 ETL 제품을 함께 공급하면서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전체 BI 솔루션을 구성하여 고객에게 제공하여 왔다. 이번 골드파트너 계약을 통해 인포매티카의 데이터 통합제품을 직접 공급함으로써 보다 폭넓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플럼트리, 엠피릭스 등과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번 인포매티카와의 계약을 통해 공격적인 경영활동을 가동한 펜타시스템은 회사 전체 매출의 20~30%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전년대비 20%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