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발전소, 게임 사업부문 축소
상태바
지식발전소, 게임 사업부문 축소
  • [dataNet] 권혁범 기자
  • 승인 2005.03.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엠파스(www.empas.com)를 운영하는 지식발전소(대표 박석봉)는 게임사업부문을 대폭 축소할 계획이라고 28일 발표했다.

지식발전소는 이번 게임사업 축소의 주된 내용이 게임 퍼블리싱 및 캐주얼 게임사업의 철수이며, 그 동안 꾸준히 수익을 내온 보드 게임사업만 ‘강호동 맞고’ 서비스를 중심으로 영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식발전소 게임사업부문은 이번 사업구조조정을 통해 현재의 30% 규모로 운영 될 예정이다.

지식발전소는 게임사업에 본격 진출하기 이전인 지난 2003년 연간 86억 원 흑자에 이르던 영업이익이, 2004년에는 62억원 적자로 반전되면서, 시장으로부터 게임사업부문에 대한 구조조정을 지속적으로 요청 받아온 바 있다.

지식발전소는 이번 사업구조조정을 통해 얻는 수익개선 효과는 엠파스 서비스 가운데 가장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는 검색사업부문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수익구조 개선의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개인화 및 지능화 검색 서비스 강화를 통해 최고의 검색 품질로 승부하는 한편,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상반기 중 데스크톱 검색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검색 시장을 적극 리드해나갈 방침이다.

지식발전소 관계자는 “이번 게임사업구조조정은 일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일 뿐이며, 지식발전소는 올해 체질 강화를 통해 흑자전환을 달성함으로써 포털 업계 상위권 진출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식발전소의 이번 게임사업구조조정은 1분기 안으로 완료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현재 360명에 이르고 있는 지식발전소의 인력은 290명 선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권혁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