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텔레콤, 알카텔 `팔콘` 해저 케이블 프로젝트 수주
상태바
플래그텔레콤, 알카텔 `팔콘` 해저 케이블 프로젝트 수주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대상 네트워크 운송 및 통신 서비스 제공 기업 플래그텔레콤은 알카텔의 멀티테라바이트 차세대 DWDM 해저 케이블 시스템인 팔콘(FALCON)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턴키방식으로 수주했다고 밝혔다.

팔콘 시스템은 걸프 지역 국가들에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인도 동부 쪽에서 시작해 이집트 서부에까지 연결될 계획이다.

공개 입찰을 통해 수주한 이번 팔콘 프로젝트에서는 케이블 구축과 위탁, 테스팅까지 모든 부분을 관리하게 된다. 팔콘 네트워크는 1만Km에 이르는 케이블 시스템으로 걸프지역에 급증하고 있는 네트워크 트래픽과 광대역 서비스 요구에 대응해 기존 대비 현저히 향상된 품질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알카텔은 이번 차세대 DWDM 해저 라인 터미널을 위해 광케이블 최신 기술을 활용해 네트워크 서비스 운영업체들이 네트워크 효율성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알카텔은 팔콘 해저 네트워크를 OMSN(Optical Multi-Service Node)과 1678 메트로 코어 커넥트 지상 시스템을 설치해 지상 네트워크 기지국과 연결할 예정이다.

플래그텔레콤의 패트릭 갤라거(Patrick Gallagher) CEO는 "팔콘 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고객 만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팔콘 시스템이 구축되면 걸프 지역 최초로 테라바이트급 네트워크 서비스가 공급되게 되는 만큼, 세계 통신 인프라 역사에 새로운 한 획을 긋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