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PC용 듀얼 코어 프로세서 시연
상태바
AMD, PC용 듀얼 코어 프로세서 시연
  • [dataNet] 권혁범 기자
  • 승인 2005.0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90나노 공정으로 제조된 AMD 듀얼 코어 애슬론64 프로세서의 시연에 성공했다.

AMD는 지난해 8월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용 듀얼 코어 옵테론 프로세서를 처음 시연한 데 이어, 또 다시 PC용 듀얼 코어 애슬론64 프로세서의 시연에도 성공함으로써 멀티 코어 프로세서 개발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에 시연한 AMD 듀얼 코어 애슬론64 프로세서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제조 공정을 동일하게 사용, 현재 출시되고 있는 프로세서의 소켓과 전원 규격에도 그대로 적용 가능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듀얼 코어 도입으로 인한 플랫폼 재설계가 필요 없어 PC 제조업체 및 시스템 개발업체들이 추가적인 비용 발생 없이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채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듀얼 코어 애슬론64 프로세서는 AMD고유의 기술적 특징인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 를 적용, CPU내에 복수의 프로세서 코어와 메모리 컨트롤러 및 I/O가 통합 내장되어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프론트-사이드 버스(front-side bus)에서의 고질적인 병목현상을 제거시켜 주므로 듀얼 코어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다.

AMD는 새로운 듀얼 코어 애슬론64 프로세서의 대표적인 혜택은 탁월한 멀티 태스킹 성능으로서, 특히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필요로 하는 기업 및 개인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혁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