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알카텔, IP TV 솔루션 공동 개발 협력
상태바
MS·알카텔, IP TV 솔루션 공동 개발 협력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알카텔은 초고속 서비스 업체를 통한 IP TV 서비스 제공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협력 협정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획기적인 협력을 통해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IP TV 업계의 생태계 확장을 지원하게 됐으며, 전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진행되고 있는 대규모의 IP TV 도입으로 파생되는 규모의 경제 이점을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협력 체결을 기반으로 알카텔과 마이크로소프트는 통합 IP TV 보급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통합 솔루션은 알카텔의 초고속 통신망, IP 네트워킹, 엔드 투 엔드 멀티미디어 및 비디오 솔루션 통합 등과 마이크로소프트의 TV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포함하는 커넥티드 엔터테인먼트(connected-entertainment) 경험 등을 기반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양사가 개발할 통합 솔루션은 IP TV 서비스 제공기업들이 IP TV 서비스를 광범위하게 도입하는 방향으로 전환하면서 발생하는 도입 절감하고 IP TV 서비스 출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티브 발머(Steve Ballmer) CEO는 "알카텔과 마이크로소프트는 강력한 초고속 네트워크와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신나는 엔터테인먼트,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