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지능형 서비스 로봇 지불 보안 시스템 개발
상태바
이니텍, 지능형 서비스 로봇 지불 보안 시스템 개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텍(대표 김재근 www.initech.com)은 지능형 서비스 로봇에 임베디드되는 지불 보안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니텍에서 이번에 개발한 지불 보안 시스템은 한국지능로봇산업협회에서 정보통신 선도기반기술개발사업으로 추진한 ‘네트워크 기반 정보/콘텐츠 로봇 개발’과제의 일환으로 이니시스와 공동 개발한 것으로서 암호화 기능이 포함된 임베디드 리눅스용 신용카드 결제 모듈과 USB Key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모듈이다.

지능형 로봇에 탑재된 지불 보안 시스템을 이용해 사용자들은 로봇을 통해 편리하게 인터넷에 접속하여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암호화 기능이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동 시스템은 USB 키에 저장되어 있는 신용카드 정보를 읽어와 결제에 이용할 수 있는 모듈을 구현하여 로봇을 이용한 지불 결제 시스템의 편리성을 향상시켰다.

정보/콘텐츠 로봇은 로봇 개발 전문업체인 한울로보틱스에서, 로봇에 임베디드되는 지불 및 보안 시스템은 전자결제 서비스 전문업체인 이니시스와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이니텍에서 개발을 담당한 이번 과제는 이달 24일 완료 보고를 통해 1차년도 사업을 완료하고 2차년도 사업을 준비할 예정이다.

2차 사업이 진행될 경우, 이니텍은 지능형 로봇에 임베디드 리눅스용 공인인증서 연동 플러그인을 탑재하도록 함으로써 로봇을 이용한 전자상거래나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또한 이니시스와 공동으로 실시간 계좌이체 및 핸드폰 결제 모듈 등을 개발하여 향후 u-커머스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