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백금정보통신, 무전기 기술공유·아웃소싱 협력
상태바
모토로라·백금정보통신, 무전기 기술공유·아웃소싱 협력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토로라는 차량속도 감지기 세계 1위 업체이자 산업용무전기, 내비게이션 생산업체인 백금정보통신과 산업용무전기 개발과 관련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아시아와 세계 시장을 겨냥해 산업용 무전기의 기술개발, 품질향상 그리고 판매유통에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백금정보통신이 보유한 무선주파수(RF)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기술과 모토로라의 산업용 무전기 사업의 기술적인 전문성과 경험, 네트워크를 결합해 세계 시장에서 산업용 무전기의 적기 출시 능력을 제고하고 제품군을 보다 다양화 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백금정보통신이 모토로라의 무전기 디자인 및 제품 개발을 위한 글로벌 협력업체로 선정됨으로써 모토로라의 산업용 무전기 제품의 생산기지가 한국으로 확대되게 됐다. 이는 한국이 모토로라의 CDMA 휴대폰의 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는 전진기지로 이미 자리를 굳힌 데 이어, 산업용 무전기 분야에서도 한국에 대한 모토로라의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이 구체화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모토로라 페이 텍 모(Phey Teck Moh) 아태지역 부사장은 "한국은 하이테크 생산 능력과 성장성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나라로 이번 한국기업과의 협력 계약은 모토로라가 지속적으로 추구해온 선명한 음질과 사용 생산성을 갖춘 수준 높은 산업용 무전기 개발을 더욱 강화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백금정보통신의 임학규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백금정보통신은 국내외 무전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모토로라가 세계시장에서 확보한 품질 관리 노하우를 전수 받아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