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 어드밴스드TCA 기반 네트워크 인프라 플랫폼 발표
상태바
알카텔, 어드밴스드TCA 기반 네트워크 인프라 플랫폼 발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카텔(www.alcatel.com)은 자사의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플랫폼의 성능 향상 및 개방성 확보를 위해 업계의 새로운 통신 표준 아키텍처로 부상하고 있는 어드밴스드TCA(AdvancedTCA)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개방적이고 비용효율적인 플랫폼을 지향하는 알카텔 전략의 일환으로, 고성능/ 저비용의 어드밴스드TCA를 통해 알카텔 네트워크 솔루션 전제품군 걸쳐 TCO를 절감할 계획이다. 또한 전세계 알카텔 고객들은 새로운 텔레커뮤니케이션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 기술을 더욱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으며, IT 운영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하고, 기술 혁신에 따른 유연성 확보로 장기적인 측면에서 투자도 보호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최근 알카텔은 어드밴스드TCA 및 캐리어급 리눅스 등의 업계 표준에 기반한 모듈러 통신 플랫폼을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어드밴스드TCA 분야 선두기업인 인텔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양사는 인텔의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프로세서 제품의 장점을 채택한 어드밴스드TCA 기반의 시스템 아키텍처 개발에 주력,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보다 빠르게 발표할 방침이다.

한편 3GSM 세계회의 2005에서 알카텔은 최초로 개발된 자사의 어드밴스드TCA 기반의 SGSN(Serving GPRS Support Node)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에서 데이터 커뮤니케이션의 연속성을 증가시켜주는 핵심적인 네트워크 요소다. 알카텔은 어드밴스드TCA 기술을 자사의 유선 네트워크 솔루션인 `알카텔 5020 소프트스위치`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한국알카텔의 김충세 사장은 "알카텔은 개방형의 고성능 캐리어급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어드밴스드TCA 지원 발표는 개방성과 유연성을 보장함으로써 고객들에게 CAPEX 및 OPEX의 절감 효과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