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기술, ‘VPN’관련 특허 획득
상태바
어울림정보기술, ‘VPN’관련 특허 획득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2.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은 특허청으로부터 `다중터널 VPN 게이트웨이를 이용한 데이터 전송장치` 부문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대량의 중요한 정보를 전송할 때 부하가 걸려있지 않은 다중 터널을 선택해 전송하는 한편, 데이터를 암호화해 패킷데이터로 전송함으로써 보안 유지 및 원활한 데이터전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다중 터널 VPN 게이트웨이를 이용한 데이터전송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 특허 기술을 이용할 경우 저렴한 회선을 다중화함으로써 VPN 회선에 대한 부하분산 및 고 가용성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다중 터널 VPN 기능을 이용하여 안정적인 VPN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단일 회선 이용 시에 비해 강점을 가진다.

박동혁 어울림정보기술 대표는 "다중터널 VPN 게이트웨이를 이용한 데이터 전송장치의 독창적인 기술이 법적으로 보호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국내 보안업계의 관련 연구를 활성화시키는 자극제가 됨은 물론 VPN의 보급 및 발전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중대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 보안업계가 보다 창의적인 기술 개발에 전념함으로써 국내 보안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