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플래닛 하봇 서비스 개시
상태바
다음, 플래닛 하봇 서비스 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eBiz업체인 IMJ코리아(대표 권우성 www.imjk.co.kr)와 독점 계약을 맺고, `다음플래닛(planet.daum.net)`을 통해 아바타 서비스 `하봇`을 선보인다.

하봇(Harbot)이란, 플래닛을 지키며 방문자와 주인을 보다 친숙히 연결해 주는 신개념 사이버 캐릭터다. 하봇은 먹기, 자기, 놀기 등 기본으로 제공 되는 동작 외에도 볼링하기, 농구하기, 연날리기 등 총 50여 가지의 동작을 통해 생동감 있게 움직인다. 이 밖에도 플래닛을 방문한 사람과 카드게임, 레이싱 등 미니게임을 즐길 뿐 아니라 시간대 별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움직임을 보여준다.

하봇의 기본 동작 아이템은 모든 플래닛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부가 액션 아이템들은 다음플래닛 아이템몰에서 100원~3천원의 다양한 가격대로 구매 가능하다. 결제는 플래닛 통화인 `별`을 통해 가능하며, `별`은 핸드폰, 신용 카드 등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다음플래닛 민윤정 팀장은 "인공지능적 아바타인 하봇은 한층 진일보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함으로써, 플래닛 사용자들에게 보다 큰 흥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도 플래닛 사용자들이 보다 큰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