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14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출시
상태바
아나로그디바이스, 14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코리아(대표 전고영 www.analog.com)는 SFDR(spurious-free dynamic range) 성능을 제공하는 14비트 80 MSPS (mega samples per second: 초 당 백만 샘플) ADC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제품명: AD9444)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SFDR(spurious-free dynamic range)은 무선 통신 공급업체들이 다양한 무선 표준을 이끌어감에 따라, 콜 용량의 증가 및 드롭되는 콜을 감소시키는 데 있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고속 고분해능 ADC 군의 첫 번째 제품으로 출시된 AD9444는 고급 3G 및 차세대 4G 무선 기지국의 견고성을 개선, 설계를 단순화 하도록 최적화됐다. 70MHz 입력으로 73.1dB의 기본 SNR과 97dBc의 SFDR을 제공하며, 동급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에 비해 성능이 7dB 향상됐다. AD9444는 무선 기지국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최적화된 고속 SFDR을 통해 시험 장비, 무선 광대역 및 고급 데이터 수집 시스템에 적합한 제품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고속 컨버터 그룹 제품라인 캐빈 카트만(Kevin Kattmann) 이사는 "무선 시스템 설계자들은 3G에서의 멀티 캐리어 무선 구조 구현을 통해 SFDR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됐다"며, "셀 사이트 내 용량을 높이고 기지국 셀 당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해 3G 멀티 캐리어 무선 설계자들은 AD9444가 실현하는 고성능 수신기 기술을 필요로 한다"고 설명했다.

AD9444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는 무연 100리드 TQFP_EP(Thin Quad Flat Pack Exposed Paddle) 패키지로 생산되며, 1000단위 기준 개당 38.2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두 개의 평가보드와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DIsimADCÔ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행동모델 (behavioral model) 이 제공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analog.com/AD944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