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은행은 자사의 IT 인프라에 대한 통합적인 관리는 물론, 전체 시스템에 대한 사전 장애 감지 및 조기 경보를 통해 신속한 조치 및 서비스 가용성을 높이고 다양한 통계/분석을 통해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한국CA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에 걸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한국은행에 공급한 제품은 유니센터 네트워크 & 시스템 매니지먼트(유니센터 NSM), 유니센터 데이터베이스 퍼포먼스 매니지먼트(유니센터 DPM) 등이다. <권혁범 기자>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