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자사 스마터 리테일링 솔루션 확산 가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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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자사 스마터 리테일링 솔루션 확산 가속도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1.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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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개최된 전미 리테일 연합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NRF) 연례 회의 및 엑스포 (EXPO)를 통해 차세대 리테일 혁신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터 리테일링 (Smarter Retailing)’ 솔루션 프레임웍의 지속적 도입 확산에 대해 발표했다.

지난 2004년 1월 처음 발표된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터 리테일링은 고객 및 제품 정보에 대한 향상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관련 기업들이 제품 판매 및 운영 방식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스마터 리테일링의 3가지 핵심 분야는 스마터 쇼핑(Smarter Shopping), 스마터 판매 (Smarter Selling), 스마터 운영 (Smarter Operations) 등으로, 리테일 기업들이 고객 및 제품 공급업체와의 유연한 연결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리테일 산업 솔루션 부문(Retail &Hospitality Industry Solutions Unit) 브라이언 스콧트 (Brian Scott) GM(전무이사급)은,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터 리테일링의 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닷넷 프레임웍의 상호운영성 및 통합 이점, 산업 표준 기반의 소프트웨어 통합 등을 통해 리테일 기업들이 장기적으로 혜택을 누리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WEPOS 초기 공동개발 프로그램 (Joint Development Program)은 전세계적으로 4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프로그램이 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기업들과 함께 디바이스 솔루션 개발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WEPOS는 2005년 상반기, 국내를 포함한 윈도우 임베디드 파트너들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장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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