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신개념 검색 UI로 새단장
상태바
네이버, 신개념 검색 UI로 새단장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대표 최휘영)의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는 사용자의 검색 히스토리를 관리할 수 있는 ‘개인화 검색창’과 검색할 웹사이트의 첫 페이지를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썸네일) 등 신개념 검색 UI(User Interface)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2년 반 만에 이루어진 이번 네이버 검색서비스의 UI개편은 입력창과 검색버튼으로만 이루어진 통상의 검색창 끝에 빨간색 개인화 버튼을 위치시켜, 사용자 의도에 맞는 최근 검색 단어나 자신이 저장한 특정 검색어를 보여주는 등 개인화 검색이 강화된 특징을 갖고 있다.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검색 히스토리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즐겨 찾는 검색어를 저장하여 보다 편리하게 검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가 찾는 웹 사이트의 과거·현재 모습을 미리 보여주는 ‘사이트 스토리’ 기능을 새롭게 선보여, 각 사이트들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인지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사이트 첫 페이지의 과거 모습을 썸네일 형식으로 보여줘, 웹 사이트를 자주 찾는 사용자에게 좀더 풍성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게 됐다고 네이버 측은 밝혔다.

NHN의 강석호 검색서비스 유닛장은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인 검색 UI는 획일화된 기존 검색 서비스 패턴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획기적인 발상에서 비롯됐다”며, “향후 네이버는 개인화 검색 트랜드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진일보한 검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검색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