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해 경영혁신에 `올인`
상태바
KT, 올해 경영혁신에 `올인`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이용경 www.kt.co.kr)는 최근 4차 웨이브(Wave) 발대식을 통해 올해는 식스시그마의 가속화와 질적 충실화를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경 KT 사장은 조직의 변화, 사람의 변화,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핵심과제를 도출,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식스시그마의 체질화를 위해 2007년까지 전 직원의 23% 이상을 GB이상의 벨트로 양성하겠다고 말하며 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KT는 프로세스 혁신을 주도할 인력양성을 강화하여 전직원의 19%인 7천577명이 전문교육을 수료했고, GB이상 인증자가 714명이 양성됐으며 특히 국제품질전문가 자격증(CQE)을 획득한 직원이 28명이나 배출된 바 있다.

아울러 지난해 8월 식스시그마 전사 파급효과 극대화 및 솔선 수범차원에서 상무보 이상 전 임원이 수행한 임원 과제에서 401억원의 재무성과를 거뒀고, 향후 전 임원에 대해 식스시그마 인증 시험을 실시, 전원 벨트화 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민영화 이후 품질혁신을 통한 고객만족경영의 추진과 공기업적 기업문화 쇄신을 위해 2003년 전사적인 경영혁신의 도구로서 식스시그마를 도입해 추진해왔으며, 지금까지 2차 웨이브를 통해 총 1천902억원의 재무적 성과를 올린 바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