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국내기업 웨이브아이씨스 인수
상태바
애질런트, 국내기업 웨이브아이씨스 인수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휴대폰용 전력 증폭기 모듈을 설계, 제조해 온 한국 업체 웨이브아이씨스(Wavics)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웨이브아이씨스의 특허 기술로 애질런트는 핸드폰용 전력 증폭기와 프론트엔드 모듈 분야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게 됐으며, 관련 고객사들은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가지면서도 통화시간은 더 길어지고 크기는 더 소형화된 휴대폰을 설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받게 됐다.

웨이브아이씨스사의 특허 기술인 쿨팸(CoolPAM) 전력 증폭 기술은 밧데리 전력 소모를 크게 절감하면서도 CDMA와 W-CMDA 휴대폰의 열 발생은 줄여준다. 애질런트는 자사의 소형 FBAR(film bulk acoustic resonator) 필터에 이 새로운 전력 증폭기술을 접목해 고성능 CDMA 및 W-CDMA용 프론트엔드 모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로써 휴대폰 제조 시 실장 회로 기판 공간을 크게 줄일 것으로 예상된다.

애질런트 반도체 사업부, 무선 반도체 사업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브라이언 인그램 본부장은, “이번 인수로 경쟁 솔루션들에 비해 월등히 차별화된 전력 증폭기를 고객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로써 양사의 고객들은 전보다 통화시간은 더 길어지고 더 다양한 기능을 갖추면서도 더 작고 얇은 휴대폰을 설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웨이브아이씨스사 손영돈 사장은, “이번 인수로 웨이브아이씨스는 애질런트의 글로벌 조직과 기술, 생산 등의 역량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애질런트는 웨이브아이씨스의 전력 증폭 기술을 활용해 아시아 지역 휴대폰 제조 주요 고객들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