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EMC 시메트릭스 가상화 지원
상태바
HDS, EMC 시메트릭스 가상화 지원
  • [dataNet] 권혁범 기자
  • 승인 2005.0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는 히타치 태그마 스토어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USP)이 EMC 시메트릭스 DMX 800, 1000, 2000, 3000 및 시메트릭스 3000, 5000, 8000 시리즈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가상화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EMC 고객들도 USP 연결을 통해 비동기 원격 복사 및 논리적 파티셔닝 등 기존의 EMC 제품에는 없었던 기능을 누릴 수 있게 돼, 기존 스토리지 자산의 사용기간은 늘어나고 운영 비용과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히타치의 스토리지 시스템 개발 부문 제네럴 매니저인 요시노리 오카미씨는 "USP는 기본적으로 모든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에 신기능을 매핑하게 된다. 따라서 고객들은 USP 내의 가상화 레이어를 활용해 기존 EMC 시스템을 최신 히타치 소프트웨어를 장착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변모시킬 수 있을 것이다. 다시 말해 클라리온을 가상화해 메인프레임 데이터를 SATA 디스크에 저장할 수가 있다. DMX를 USP에 연결하고 논리적 파티션의 일부로 가상화해 애플리케이션마다 전용의 자원을 할당할 수도 있고, 클라리온과 시메트릭스 사이에서 데이터를 옮겨가면서 진정한 ILM을 구현할 수도 있다. 히타치는 이러한 무궁무진한 혁명적 가능성을 기존 EMC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제공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권혁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