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통합된 기업망 로밍 서비스 시장 개척 본격화
상태바
보안 통합된 기업망 로밍 서비스 시장 개척 본격화
  • 승인 2005.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이 통합된 기업망 로밍 서비스인 ‘아이패스 코퍼레이트 액세스(iPass Corporate Access)’ 서비스를 주력으로 아이패스코리아가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나섰다. 아이패스는 현재 전세계 150여개국 300여개의 주요 네트워크로 연결된 글로벌 접속을 제공중으로 Wi-Fi 커버리지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이만석 아이패스코리아 지사장을 만나 국내 시장 확대 전략을 들어봤다.
글·강석오 기자·kang@datanet.co.kr
사진·김구룡 기자·photoi@datanet.co.kr

아이패스의 아이패스 코퍼레이트 액세스 서비스는 인프라 추가에 대한 부담없이 기업 고객에게 보안이 통합된 기업망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솔루션에 비해 30~50% 정도의 비용 절감이 가능해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한 원격 접속 솔루션 도입을 원하는 기업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국내에서도 점차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기업·일반 고객 유치 ‘총력’
이만석 지사장은 “아이패스는 전세계 150여개국에서 Wi-Fi, 다이얼업 모뎀, ISDN, PHS, 이더넷 등 다양한 접속을 제공할 뿐 아니라 1만3천여개의 Wi-Fi 및 이더넷 브로드밴드 접속을 제공, 출장이나 이동중에 이메일 접속, 그룹웨어 접속 등 업무가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하면서도 간편한 접속 방법을 제공한다”며 “지난해 1월 국내 지사 설립 이후 비즈니스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로 아이패스 코퍼레이트 액세스 서비스는 초기 인프라 투자없이 시간당 사용에 의해 요금을 지불하기 때문에 저렴할 뿐 아니라 보안이 통합된 기업망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수 백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는 아이패스 코퍼레이트 액세스 서비스는 전세계적인 커버리지와 편리한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특히 클라이언트에서 기업망에 접속하는 인증과정에서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보안 기능과 고객사의 보안정책을 원격 단말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 기반 보안기능도 제공한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 위한 마케팅 강화
이 지사장은 “윈도, 매킨토시, 포켓PC에서 제공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아이패스커넥트(iPassConnect) 클라이언트는 전화접속, 무선랜, ISDN, CDMA를 이용한 무선인터넷 접속 수단을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해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며 “무선 접속시 사용자가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무선 접속 지점을 감지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국내에서도 올 상반기에는 Wi-Fi 접속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VPN 클라이언트와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해 아이패스커넥트 클라이언트만 클릭하면 인터넷 접속전에 안티 바이러스 및 개인 방화벽을, 인터넷 접속 후에는 VPN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실행해 접속과 동시에 보안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지사장은 “아이패스코리아는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을 위해 현재 대신네트웍스, 굿윌서비스, 텔레시스넷 등과 솔루션 파트너 계약을 맺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기업과 개인 고객 유치를 더욱 늘려 나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호스티드 액세스를 실시하고, 고객사의 보안 강화를 위해 특허기술인 디바이스아이디(DeviceID), EPM(Endpoint Policy Management) 등 옵션 서비스를 추가해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