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D게임 콘텐츠 공모전 시행
상태바
SK텔레콤, 3D게임 콘텐츠 공모전 시행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자사의 이동전화용 GIGA(Graphic Instruction Graphic Acceleration) 플랫폼과 하이 레벨(High-level) 엔진을 소개하고, 게임 개발사들의 3D 게임 콘텐츠 개발 동기 부여 및 양질의 3D 게임 콘텐츠 확보를 위해 `GIGA 플랫폼 설명회`와 `3D게임 콘텐츠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GIGA 플랫폼이란 이동전화의 그래픽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별도의 그래픽 전용 칩과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단말기의 화질과 그래픽 처리 속도 향상을 가능케 하는 모바일 솔루션이다. 또 하이 레벨 엔진이란 GIGA 플랫폼을 기반으로 3D게임을 제작/구동시킬 수 있도록 제공되는 게임 엔진이다.

이번 3D게임 콘텐츠 공모전에는 과거 타 기관이나 단체로부터 지원받은 이력이 없는 순수 창작 게임 콘텐츠만 지원이 가능하며, 관련 홈페이지(3dgame.nate.com)를 통해 설명회 및 공모전 제안서 접수가 가능하다.

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1차 선정 콘텐츠는 이후 실제 개발을 완료한 후 2차 심사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실제 개발 과정에서 포상금 이외에 작품당 5천만∼1억원의 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이 중 30%는 게임 개발 전에 선지급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