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시스템 보안 강화한 서비스 발표
상태바
SAP, 시스템 보안 강화한 서비스 발표
  • [dataNet] 이재봉 기자
  • 승인 2005.0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는 고객의 SAP 시스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했다. SAP 보안 최적화(SAP Security Optimization)라 명명된 이번 서비스는 고객 SAP 시스템 전체 환경의 주요 보안 설정을 포괄적으로 분석, 취약점을 파악 및 제거하고 무단 침입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SAP 보안 최적화는 애플리케이션과 미들웨어에서 인터넷 게이트웨이 및 파트너 시스템 인터페이스, 유저 인증에 이르기까지 기업 SAP 시스템 환경 상의 취약점을 분석한다. 1~2일 간의 평가를 거쳐 고객은 보안 상의 허점이나 취약점에 대한 상세 분석 자료를 받게 된다. 이 분석 보고서에는 문제의 중요도와 발생 가능성에 따라 우선순위가 정의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액션 플랜까지 포함된다. 권고된 보안 조처는 고객이 직접 적용하거나 또는 경험이 풍부한 SAP Consulting이나 공인된 SAP 파트너 소속 컨설턴트에 의해 이행될 수 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SAP 보안 최적화는 고객사의 SAP 솔루션 운영을 최적화하고 투자 수익률(ROI)을 높이며 운영 비용을 절감할 목적으로 SAP 액티브 글로벌 소포트 조직이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 개발됐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면서 비즈니스 성공에 필수적인 데이터와 프로세스를 보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재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