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반도체, 초소형 풋프린트 상보 MOSFET 소자 출시
상태바
페어차일드반도체, 초소형 풋프린트 상보 MOSFET 소자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어차일드반도체(대표 김덕중)는 초소형 스폿(spot) 전력 및 POL(point of load) DC/DC 스위칭 컨버터 설계에 1A 이상의 연속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초소형 풋프린트 상보(complementary) MOSFET 솔루션을 출시했다.

FDC6020C는 두 개의 MOSFET을 하나의 초소형 SuperSOT-6 FLMP(Flip-chip in a Leaded Molded Package)로 통합한다. 전통적인 솔루션들이 비슷한 고성능 사양을 제공하려면 두 개의 소자를 사용하거나 더 큰 풋프린트 패키지를 사용해야 한다. FDC6020C는 SuperSOT-6 FLMP에 제공된다. FLMP의 풋프린트는 9mm2, 최고 높이 프로파일은 0.8mm이다. 따라서 낮은 전기적 저항이 제공되고 패키지의 다이와 뒷면이 코플래너가 되도록 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기계적 허용오차가 유지된다. 코플래너 구조는 또한 PCB와 MOSFET 다이 사이에 낮은 열 저항 경로(드레인 연결)를 제공한다.

페어차일드의 통신 마케팅 매니저 마이크 스피드는 "대부분의 초소형 휴대용 제품들은 재충전용 싱글 셀 리튬이온 배터리, 재충전용 NiMH 배터리 및 알칼라인 셀에 의해 동력이 공급된다. 이러한 전원은 모두 배터리가 사용 중 방전되면서 출력 전압이 계속해서 낮아지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회로 내 MOSFET을 제어하는 출력 구동 전압을 포함하여 이러한 IC의 출력 전압도 감소한다"며, "페어차일드의 FDC6020C는 저 전압에서 완벽하게 기능할 수 있는 능력, 향상된 열 기능 및 소형 패키징을 갖추고 있어 이러한 전기적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초소형 설계자들이 직면하는 공간 우려를 크게 경감시킨다"고 설명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