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SMB 비즈니스 모델 `파트너 다이렉트`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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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HP, SMB 비즈니스 모델 `파트너 다이렉트` 발표
  • [dataNet] 권혁범 기자
  • 승인 2005.01.0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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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HP(대표 최준근)는 다양한 중소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기존의 전통적인 유통 사업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파트너 다이렉트`를 도입한다.

`파트너 다이렉트` 모델은 기존 사업 전략인 스마트오피스(Smart Office) 전략과 일관된 것으로, 중소기업에 꼭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된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파트너 다이렉트는 HP 채널과 함께 하는 새로운 유통 개념을 도입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고객이 파트너 다이렉트 파트너를 통해 HP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고객의 주문을 파트너 다이렉트 파트너는 파트너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HP에게 주문을 하고, HP가 직접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델이다.

이 모델은 채널의 제품 재고 관리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비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고객은 보다 합리적인 제품 가격과 신속하고 책임 있는 서비스 등 직접적인 혜택을 받게 된다. 현재 HP의 채널 파트너 중에서 약 50개 채널들이 2005년 1월 3일부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파트너 다이렉트에 함께 참여해, HP와 함께 중소 기업 시장 확대에 나선다. <권혁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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