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매니아, W 호텔에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제공
상태바
넷매니아, W 호텔에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제공
  • [dataNet] 이재봉 기자
  • 승인 2004.1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매니아(대표 이춘화 www.netmania.co.kr)는 6성급 호텔인 W 호텔에 전자세금계산서 ASP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워커힐 재무팀 관계자는 “이번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전국 1천200여개 거래처와 상거래시 발생되는 세금계산서 업무를 인터넷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협력사 및 고객에게 편의성 및 서비스를 높이게 됐고, 세금계산서 관련 업무에서 70%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와 업무 개선의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같이 국내 특급 호텔들이 전자세금계산서를 채택한 데에는 전자세금계산서의 가장 큰 특징인 업무효율성과 비용절감 효과도 작용됐지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가 제공하는 편리성 및 신속성이 최고의 서비스 질과 고객의 편의성을 추구하고 있는 호텔 서비스 문화와도 상통해 호텔업계의 전자세금계산서 이용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매니아 이춘화 사장은 “워커힐과 W 호텔의 성공적인 도입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의 긍정적 효과가 입증됐다‘면서 ’최근 도입 검토 중에 있는 몇몇 대형 호텔들을 비롯해 내년에는 국내 대형 특급호텔의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도입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