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마이크로소프트 NAP 기술 지원
상태바
체크포인트, 마이크로소프트 NAP 기술 지원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포인트(대표 손선목 www.checkpoint.com)는 마이크로소프트 NAP(Network Access Protection) 아키텍처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NAP 아키텍처는 기업의 네트워크를 보다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확장 가능한 표준 기반 기술이다. 체크포인트 제품에서 NAP를 지원하는 것은 체크포인트가 보안 정책 실행과 이의 향상에 도움되는 업계 표준을 지속적 지원할 것임을 고객에게 약속하는 것이다.

체크포인트는 이미 지원하고 있는 업계 표준의 802.1x와 EAP(Extensible Authentication Protocol)와 더불어 NAP기술을 지원함으로써, 체크포인트 TAP(Total Access Protection)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엔드포인트 보안을 더욱 확실하게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체크포인트 TAP은 다양한 네트워크에 대한 보안정책 시행에 있어서 틀을 제공한다. 체크포인트TAP에서 마이크로소프트 NAP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보안담당자는 해커, 스파이웨어, 악성코드들로부터 발생하는 위험에 대응하는 새로운 도구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체크포인트가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 중에서 마이크로소프트 NAP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제품으로는 중앙관리가 가능한 Endpoint 보안 솔루션인 Integrity, 그리고 VPN-1과 FireWall-1가 통합된 VPN-1 Pro 가 있다.

체크포인트의 존랩(Zone Labs) 부문 마케팅 부사장인 프레데릭 펠먼(Frederic Felman)은 “체크포인트의 PIW(Perimeter, Internal, Web)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업무 장애, 기밀데이터의 손실 및 기업의 생산성 저하와 같은 위험도를 눈에 띄게 줄일 수 있다. 아울러 NAP는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 속에서 규정 준수와 신종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함으로써 TAP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