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쉽고 재미있는 보안 캠페인 코너 ‘인기’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쉽고 재미있는 보안 캠페인 코너 ‘인기’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자사 보안포털을 통해 `컴퓨터 초보이용자를 위한 보안 기초정보` 메뉴(http://info.ahnlab.com/securityinfo/begin.jsp)를 신규 오픈했다. 이 페이지는 보안관련 지식 수준이 높지 않은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안과 관련하여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보안 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초급자용 정보 코너다.
▲보안패치? 그게 뭔데? ▲악성코드가 들어오는 길을 막자! ▲공유폴더, 모르고 쓰면 큰일! ▲이메일, 메신저...안전하게 사용하려면? 등의 메뉴를 통해 내 PC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을 FAQ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다. “윈도우 패치란 무엇인가요? 왜 패치를 설치하지 않으면 악성코드에 감염되나요?”라는 문항의 경우, 조회수가 1만여건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안연구소는 연말연시를 맞아 e카드를 통해 친지, 친구들에게 안부를 묻는 네티즌들이 많아짐에 따라 안철수연구소 보안포탈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테마의 e카드 서비스(http://ecard.send2u.net/@ahnlab_1/)의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고 언급했다.카드를 받은 즉시 ‘바이러스 바로진단’ 버튼을 통해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검사해 볼 수 있어 더욱 인기. e카드 서비스는 연말을 맞아 월평균 1만건 이상 발송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고객만족센터 임영선 실장은 “보안이 결코 어렵고 재미없는 것만은 아니라는 점을 인식시키기 위해 안철수연구소 보안포탈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PC이용자들이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보안지식을 활용하면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안위협으로부터 잘 지켜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