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팍, 실시간 IP 영상방송 시스템 출시
상태바
애드팍, 실시간 IP 영상방송 시스템 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팍테크놀러지(대표 박수열 www.addpac.com)는 최근 초당 30프레임의 고품질 영상을 실시간 전송·재생해주는 IP 영상방송 시스템을 앞세워 영상방송 대중화의 기치를 들고나섰다.

애드팍의 영상방송 시스템은 인/디코딩을 동시에 지원하는 DSP 기반의 하드웨어 코덱모듈이 장착돼 IP 네트워크 환경에서 초당 30프레임의 VGA(640×480)급 영상을 전송·재생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다.

특히 애드팍의 IP 영상방송 시스템은 영상방송 전송 주장치(AP5850)와 AP-VR2000, AP-VR1000, AP-VP300 등 다양한 모델의 단말장치, 그리고 GUI 관리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인터넷으로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든지 영상방송을 내보낼 수 있으며, 별도의 영상통신망을 구축할 필요 없이 기존 사내 정보통신망에 통합해 사용이 가능해 회선료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애드팍테크놀러지 박수열 사장은 "그간 PC를 단말로 사용하는 인터넷 영상방송은 저장·편집 과정을 거쳐야 했기 때문에 실시간성과 중앙 통제기능이 강조되는 사내 방송 시스템에는 널리 적용되지 못했다"며 "애드팍의 영상방송 전송 시스템은 현재 널리 사용되는 음성방송처럼 실시간성을 만족하기 때문에 영상방송이 빠른 속도로 자리를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