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SAP코리아와 의료산업 솔루션 세미나 개최
상태바
LG CNS, SAP코리아와 의료산업 솔루션 세미나 개최
  • [dataNet] 권혁범 기자
  • 승인 2004.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대표 정병철 www.lgcns.com)는 SAP코리아(대표 한의녕 www.sap.co.kr)와 공동으로 `의료산업을 위한 SAP 솔루션과 LG CNS 적용사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제조, 유통 등 타 산업분야와는 달리, 아직까지 처방전달시스템(OCS)의 하부기능으로 머물고 있는 병원 일반행정관리시스템을 SAP 의료산업 솔루션으로 전환했을 때의 업무개선효과를 연세의료원, 미즈메디병원 등 LG CNS의 실제 적용사례를 통해 공유하고 국내 의료계를 대표하는 병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의료산업 특화 솔루션의 바람직한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특히 SAP의료산업 솔루션 도입을 통한 실제 원가 및 재고관리의 정확도 향상, 다차원 손익분석을 통한 경영진 의사결정정보의 신속한 제공을 통한 경영 개선효과 등이 관심을 모았다.

LG CNS 이우종 부사장은 "의료분야는 생명을 다루는 병원업무의 복잡성과 특수성 때문에 건설, 부동산 등과 함께 아직까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이 확산되지 못한 산업분야 중 하나이다. 중소병원 도산율 증가, 의료시장 개방 등 안팎으로 병원 경영의 고도화가 이슈가 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의 도입은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토대라고 본다. LG CNS는 의료산업에 다양한 솔루션을 구축한 경험과 기술력을 가진 든든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권혁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