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시스코 전자문서 통합 관리에 ‘애크로뱃’ 공급
상태바
어도비, 시스코 전자문서 통합 관리에 ‘애크로뱃’ 공급
  • [dataNet] 이재봉 기자
  • 승인 2004.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시스템즈(대표 브루스 치즌 www.adobe.com)는 시스코시스템즈가 내 외부 커뮤니케이션의 표준화와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전자문서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애크로뱃’을 구입해 자사의 법무 부서에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스코의 법무 부서는 어도비 애크로뱃과 어도비 PDF(Adobe PDF)를 이용해 문서 보안이 크게 강화된 PDF 형식의 전자 문서를 제작하고, 공유, 검토, 보관함으로써 모든 문서 업무 프로세스를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내 외부 관계자들이 문서를 보다 안전하고 원활하게 공유 및 활용하고, 공동 작업 시 수정된 내용들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해 문서 저작권을 보호받게 됨으로써 법률 관련 업무의 신뢰성 및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스코는 어도비 애크로뱃 프로페셔널을 사용해 웹 기반 데이터를 PDF파일 형식으로 만들어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스코 법무 부서는 애크로뱃을 사용하여 계약과 관련된 기록물을 전자 계약 문서형식으로 관리함으로써, 중요한 계약 문서를 종이서류 형태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 절약과 더불어, 종이문서 형식의 계약서에 대한 요청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재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