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교육정보화사업에 보안시스템 구축
상태바
윈스테크넷, 교육정보화사업에 보안시스템 구축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www.wins21.com)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대전교육정보원, 경남교육과학연구원, 경북교육과학연구원에 자사 보안시스템을 공급한다고 밝혔다.윈스테크넷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사이버가정학습시스템 구축사업에 침입탐지시스템(IDS) `스나이퍼IDS`를, 대전교육정보원의 교육정보 인프라 구축사업에 `스나이퍼IDS`와 통합보안관리시스템(ESM) `스나이퍼ESM`을, 경남교육과학연구원과 경북교육과학연구원에 침입방지시스템(IPS) `스나이퍼IPS`를 공급하게 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사이버가정학습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국의 시·도 교육청과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게 되며, 공유 정보와 사이버교육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교육과학연구원은 교육 이론과 실제를 연구하고, 교육 현장 지도와 학습에 필요한 자료 및 교육 정보화를 지원하는 연구기관으로 인터넷교수학습지원센터와 경상북도 사이버스쿨 등을 운영하고 있어 IPS 구축을 통해 연구자료와 온라인 공유정보의 안정성을 보장할 예정이다.

윈스테크넷 측은 "교육정보원, 교육과학연구원, 교육학술정보원 등 교육관련 핵심정보를 다루는 기관은 정보 인프라의 보호가 전제되어야 한다"며, "향후 진행되는 전국 16개 시·도 교육청의 교육정보원 구축 및 사이버 학습체계 구축사업에서도 긍정적인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