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무총리 상으로 격상된 2004 문화콘텐츠 수출대상은 우수 문화콘텐츠의 수출을 촉진하고 문화콘텐츠 창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가 경합을 벌인 가운데 그라비티는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를 통해 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그라비티는 지난 11월 `2천만불 수출탑` 수상에 이어 2004 문화콘텐츠 수출대상까지 수상, 문화산업 수출기업으로써의 입지를 굳혔다는 평이다.
지난 2000년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개발, 배급을 시작한 그라비티는 2002년 이후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유럽 등 단일 온라 인게임으로는 최다인 세계 21개국 3천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