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문화콘텐츠 수출 대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그라비티, 문화콘텐츠 수출 대상 2년 연속 수상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대표 김정률 www.gravity.co.kr)는 문화관광부가 주관하는 `2004 문화콘텐츠 수출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국무총리 상으로 격상된 2004 문화콘텐츠 수출대상은 우수 문화콘텐츠의 수출을 촉진하고 문화콘텐츠 창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가 경합을 벌인 가운데 그라비티는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를 통해 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그라비티는 지난 11월 `2천만불 수출탑` 수상에 이어 2004 문화콘텐츠 수출대상까지 수상, 문화산업 수출기업으로써의 입지를 굳혔다는 평이다.

지난 2000년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개발, 배급을 시작한 그라비티는 2002년 이후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유럽 등 단일 온라 인게임으로는 최다인 세계 21개국 3천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