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실시간 보안 감사 방법’ 특허 취득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실시간 보안 감사 방법’ 특허 취득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최근 ‘실시간 보안 감사 방법(Method for real-time auditing a Network)’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실시간 보안 감사 방법이란 네트워크 환경 하에서 해킹과 같은 이상징후를 감사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이벤트 로그와 시스템의 이벤트 로그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침입 패턴을 파악하는 한편 침입 여부를 확인해 주는 기술이다. 또한 침입이 허용된 경우에는 추후 시스템 사용 내역 등을 실시간을 분석할 수 있게 하는 보안 감사 방법에 대한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가 인정받은 실시간 보안 감사 방법 기술은 단위보안제품의 도입만으로는 부족한 네트워크 상의 실시간 보안위협으로부터 기업의 정보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제공해 줄 수 있는 통합보안관리(ESM: Enterprise Security Management) 분야의 핵심이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 특허 취득으로 법적인 보장까지 갖추게 되어 타 업체들과 기술적 차별화를 드러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이득춘 사장은 “통합보안관리의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 획득으로 자사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특허 출원 및 제품 테스트 등을 통해 연구개발(R&D)의 우수성을 입증해 나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