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지그비 데모 개발 플랫폼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칩, 지그비 데모 개발 플랫폼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대표 한병돈)는 무선 네트워크 제어 및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그비(ZigBee)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PICDEM Z 2.4GHz’ 데모 키트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칩의 PICDEM Z 플랫폼은 하드웨어 및 무선 제품에 쉽게 통합될 수 있는 무료 지그비 프로토콜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함으로써 엔지니어는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지그비 소프트웨어 스택을 지원하는 30가지 이상의 PIC18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공급하며,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지그비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기능인 나노와트 전력관리 모드와 셀프 프로그밍 가능한 플래시 프로그램 메모리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PICDEM Z 2.4GHz 데모 키트는 지그비 애플리케이션 디자이너를 위한 편리한 평가 및 개발 플랫폼이다. 이 키트에는 무선 제품 개발을 위한 모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소스 코드, PCB 레이아웃 파일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개발 플랫폼은 마이크로칩의 PIC18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기반으로 한다. 이 제품군은 지그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32KB~128KB의 플래시 프로그램 메모리 및 28핀~80핀 패키지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PICDEM Z 2.4GHz 개발 플랫폼의 툴 3개는 현재 주문이 가능하며 대량공급은 12월 말부터 가능하다. PICDEM Z 2.4GHz 데모 키트는 마더보드 2개, RF 카드 2개, ZigBee 프로토콜 소프트웨어 및 PCB 레이아웃 데이터베이스의 CD1개로 구성 되었다. 자세한 애플리케이션 노트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에서 제공한다. 한편 PICDEM Z 900MHz 데모 키트는 개발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icrochip.com/zigbee에서 제공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