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랑스에서 지상파 DMB폰 시연
상태바
삼성전자, 프랑스에서 지상파 DMB폰 시연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프랑스에서 열린 `한불 IT 비지니스포럼`에서 양국 관련부처, 산업계, 방송계 주요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사가 개발한 지상파 DMB 휴대폰을 이용한 지상파 DMB 시연에 성공했다.

이번 프랑스 지상파 DMB 시연은 지난 2일 영국 시연에 이은 것으로 이번 지상파 DMB 시연은 `월드DAB포럼 기술위원회`가 한국의 지상파 DMB 표준을 내년 1월 `유럽전기통신표준협회(ETSI)에 상정해 유럽표준으로 최종 승인키로 발표한 직후 진행돼 큰 관심을 끌었다.

삼성전자가 이번 지상파 DMB 시연에 사용한 휴대폰은 130만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연되는 3시간 동안 휴대방송에서 가장 중요한 선명한 화면과 고음질 음향까지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동 중에도 수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유럽현지 시연을 통해 유럽 각계의 주요인사들에게 지상파 DMB폰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케 함으로써, 유럽 표준으로 채택될 한국 기술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를 제공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지난 1월과 6월 각각 휴대폰용 위성 DMB칩과 지상파 DMB 칩 개발에 성공했으며, 지난 9월에는 PDA형 지상파 DMB 단말을 선보이기도 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