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서울대병원에 보안제품 공급
상태바
소프트포럼, 서울대병원에 보안제품 공급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포럼(대표 권순도 www.softforum.com)은 서울대병원에 암호보안제품 ‘제큐어웹(XecureWeb)’과 통합인증권한관리시스템인 ‘세이프사인온(SafeSignOn)’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안제품을 도입으로, 서울대병원 의사 및 직원들은 EMR(전자의료기록차트) 시스템에서 소프트포럼의 제큐어웹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의료처방내역 및 문서에 전자서명을 하고, 세이프사인온을 통해 단 한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가지 병원 시스템에 접속해 주어진 권한 내에서 의료정보 등을 이용하게 되어 한차원 선진화된 의료시스템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소프트포럼은 지난 2002년 분당서울대병원, 삼성제일병원-365홈케어에도 이와 같은 의료시스템 보안제품을 공급한 바 있다. 또한, 소프트포럼은 연내 2~3개 병원에 대한 제품공급이 추가적으로 이루어 질 것이라고 밝혀 의료분야에서의 매출확대가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소프트포럼 정현철 부사장은 “의료보안시장은 불과 1~2년 밖에 안 되었지만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확실한 분야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 신규 비즈니스들은 PKI기술을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받아들일 것이고 가장 발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소프트포럼이 되겠다”고 전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