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슨트, 싱귤러와 대규모 UMTS 장비 공급 계약 체결
상태바
루슨트, 싱귤러와 대규모 UMTS 장비 공급 계약 체결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슨트가 미국 최대의 이동통신사업자인 싱귤러 와이어리스(Cingular Wireless)와 대규모 WCDMA(UMTS)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다년간 계약에 따라 루슨트는 WCDMA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HSDPA(High Speed Downlink Packet Access) 기술을 지원하는 플렉선트 원 BTS(노드 B) 무선 기지국 장비, 네트워크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해 전국에 WCDMA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아울러 루슨트는 서비스 조직을 통해 엔지니어링, 설치, 통합, 최적화 및 프로그램 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싱귤러는 내년부터 초고속인터넷 접속 서비스를 가입자들에게 공급할 계획으로 이번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싱귤러는 게임, 영화, 스포츠 등의 비디오 클립 다운로드와 멀티 플레이어 비디오 게임 등 다양한 종류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디 크리스티(Cindy Christy) 루슨트 무선사업부문 사장은 "전국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한 싱귤러의 무선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네트워크 구축으로 싱귤러는 대규모의 HSDPA WCDMA 네트워크를 갖추게 될 것으로 보다 고품질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