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저가의 이득 증폭기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칩, 저가의 이득 증폭기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대표 한병돈)는 증폭기 기능과 설계를 디지털로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능한 이득 증폭기 제품군을 발표했다. 동작 중에 시스템 이득 및 신호 경로를 구성할 수 있어 최종 애플리케이션이 사용 중일 때 사용자에게 투명한 방식으로 시스템 자동 보정 및 기타 시스템 동작 조정에 유연성이 제공된다.

MCP6S9X 디바이스는 SPI 버스(Bus)를 통해 프로그램 되어 이득 및 입력 채널 선택에 대한 제어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SPI 버스는 마이크로컨트롤러 또는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를 위해 아날로그 입력 확장을 제공하는 이득 레벨 및 입력 채널을 선택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필요한 입출력 핀 수를 낮추어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비용을 절감시킨다. 또한 동일한 신호에 대한 여러 개의 채널은 아날로그 신호 경로에 대한 시스템 자체 보정을 가능하게 하므로 시간과 온도에 따른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마이크로칩의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 부문 아트 에크(Art Eck) 마케팅 매니저는 " 마이크로칩은 아날로그 신호를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인터페이싱하는 대단히 혁신적인 방법을 창출했다"며, "증폭기를 디지털 방식으로 제어함으로써 설계는 더 이상 고정된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동작 중에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 부품의 필요성이 줄어든다 "고 말했다.

MCP6S91과 MCP6S92는 8-PDIP, SOIC 및 MSOP 패키지로 제공되고, MCP6S93은 10-MSOP 패키지로 제공된다. 현재 샘플 및 대량공급 모두 가능하다. 이 제품에 대한 가격 및 더 자세한 정보는 www.microchip.com/MCP6S9X에서 제공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