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포트, 스팸메일 차단 기능 강화한 2세대 `레퓨테이션 필터` 발표
상태바
아이언포트, 스팸메일 차단 기능 강화한 2세대 `레퓨테이션 필터` 발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메일 보안 업계의 선두주자인 아이언포트는 ISP들이 자사의 네트워크로부터 발생되는 스팸을 중단할 수 있도록 하는 2세대 레퓨테이션 필터(Reputation Filter)를 발표했다.

아이언포트의 2세대 필터링 시스템은 업계의 광범위한 데이터를 이용해 5만개 이상의 참여 네트워크로부터 50개 이상의 매개변수를 분석, 이러한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분석돼 인터넷 상의 이메일 발신자에 대한 신뢰도 스코어를 개발하는데 사용된다.

이러한 신뢰도 스코어는 특정 발신자의 전송률을 제한할 수 있는 독특한 기능을 갖춘 아이언포트 이메일 보안 어플라이언스에 제공되고, 발신자가 의심스러울수록 전송 속도는 더욱 느려진다.

아이언포트의 크레이그 테일러(Craig Taylor) 부화장은 "일부 1세대 시스템들은 단순히 특정 발신자에게 허용되는 접속 수를 제한하기 때문에 스패머들은 1세대 시스템의 방법을 피해나갈 수 있다"며 "아이언포트만이 시간당 수신자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의 플로우 속도를 제한함으로써 진정한 트래픽 제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이언포트의 이메일 보안 어플라이언스는 세계 10대 ISP 중 6개 ISP에서 사용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언포트의 신뢰도 기반 필터링은 시스템 처리 효율을 400% 향상시키며 전송되는 스팸과 함께 수신되는 스팸을 차단할 만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