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V3Net 6.0` 출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V3Net 6.0`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는 기존 윈도 서버용 백신을 대폭 강화해 `V3Net 6.0(V3Net for Windows Server 6.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웜, 바이러스 등 각종 악성 코드로부터 윈도 서버를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기업의 정보 자산을 보호하고 네트워크 환경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PC용 보안 제품인 V3Pro 2004 및 시큐리티팩(AhnLab Security Pack), 통합관리 제품인 폴리시센터 2.5(AhnLab Policy Center 2.5) 등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로 보안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V3Net 6.0은 포트 차단 기능을 제공하며, 윈도 2003 서버의 최신 사양인 64비트 환경을 지원하는 등 선구적 보안 기술력으로 무장한 것이 강점이다. 포트 차단 기능은 최근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악성 IRC 봇처럼 특정 포트를 통해 공격하거나 외부와 교신하는 악성 코드의 피해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기술로, 특정 혹은 전체 포트를 차단함으로써 이상 패킷이 네트워크에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며, 네트워크 트래픽의 과부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안철수연구소 김철수 부사장은 “윈도 서버용 백신의 연간 국내 시장 규모는 약 100억원 대로 서버용 백신 가운데 가장 시장 성숙도가 높다. V3Net 6.0의 출시로 국내 서버용 시장의 선두를 고수할 것이며 해외에서도 사업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