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 개발자 지원 관련 프로그램·오픈소스 진행 경과 발표
상태바
BEA, 개발자 지원 관련 프로그램·오픈소스 진행 경과 발표
  • [dataNet] 이재봉 기자
  • 승인 2004.1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A시스템즈코리아(대표 김용대 www.bea.co.kr)는 약 400명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발자 세미나인 `BEA 데브2데브 데이 2004`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BEA시스템즈는 국내 개발자들에게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의 구현을 위한 기술혁신을 비롯해, 최신 IT 개발 환경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세미나는 총 5개 세션으로 구성, ▲BEA 웹로직과 비하이브 개발 모델 소개와 제품 데모 ▲비하이브 개발 사이클 소개 ▲프로세스-드리븐 개발을 통한 서비스 오케스트레이션 소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BEA는 신규 코드 공개, 최신 툴 및 플랫폼 지원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일련의 아파치 비하이브 프로젝트 관련 진행상황 및 성과를 소개했다. 아파치 비하이브는 BEA가 ASF(아파치 소프트웨어 재단)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오픈소스 프로젝트.

BEA는 아파치 비하이브의 진행 1단계로 `아파치 비하이브 마일스톤 1(이하 M1)`이라고 명명된 코드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아파치 비하이브 M1 릴리즈는 자바 컨트롤, Net UI 페이지 플로우 및 자바 웹서비스를 지원하며, 개발자 지원을 문서자료와 샘플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서버 및 톰캣에 국한됐던 아파치 비하이브의 플랫폼 지원을 JoNAS(오브젝웹 그룹이 관리하는 오픈소스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로젝트) 및 아파치 제로니모(ASF의 J2EE 서버 프로젝트)로 확대하기로 한 사실을 발표했고, 아파치 비하이브를 지원하는 툴 세트도 확대 지원함으로써 자바 커뮤니티의 생산성과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