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 R.11.1’
상태바
CA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 R.11.1’
  • 승인 2004.1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별 맞춤형 관리 방식 적용 … 30개 이상 보안 속성 적용
시간·스토리지 공간 개선 통한 효율성 제공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는 사용자들이 문서의 수정, 접근 및 활용을 중앙에서 추적 및 통제해 효과적으로 문서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이다.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를 통해 기업들은 자사의 사용자를 위해 워드 문서에서 비디오에 이르기까지 각종 비정형 데이터의 생성, 수정, 공개 및 접근을 시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일단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를 이용해서 기업은 등급에 관계없이 모든 문서와 관련된 메타데이터를 생성하게 되고, 이 메타데이터를 활용해 문서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이력, 상태 및 상관관계 추적이 가능하다. <편집자>

CA의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는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들이 문서 생성, 처리 및 유지를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수행함으로써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용 효율적인 문서 관리 솔루션이다. 워크그룹은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의 자동화 방식을 통해 더 많은 문서의 생성, 승인 및 버전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문서를 공동 제작하고 문서에 대한 책임을 할당하는 데 있어 CA의 엔터프라이즈급 개발 및 지원 솔루션을 이용하면 중앙의 일원화된 제어를 통해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일 수 있으므로 시간과 비용이 절약된다.
사용자들은 기본 문서 백업에만 집중하면 되므로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관리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공통 인터페이스에서 비구조화된 문서 및 (데이터베이스 내에 저장돼 있는) 구조화된 데이터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 전반적으로 정보 소스 활용이 가능해진다.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는 문서를 비용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안전한 문서 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서, 틀에 박힌 정형화된 문서 관리 방식을 강요하지 않는다. 즉, 사용자별로 각자가 원하는 문서 관리 방식 및 절차 적용이 가능하다. 또 문서 위치, 생성 및 개정 이력 등을 전반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업계 표준을 준수할 수 있으며, 30개 이상의 다양한 컨트롤을 지원하는 광범위한 맞춤형 제어 기능을 통해 문서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 이메일 서버 및 파일서버를 통해 다양한 버전의 복사본이 여러 곳에 퍼져나가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인프라 요구사항을 줄여준다.

체계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기업 유연성 및 생산성 증대를 가져온다. 찾고자 하는 문서의 최신 버전이 어디에 있는지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어, 데이터 검색에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검토, 편집 및 공개를 위한 자동화된 문서 라우팅 작업을 통해 효과적으로 문서를 생성할 수도 있다.

문서 정보
비즈니스 문서 정보에 대한 일원화된 관리를 통해 스토리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지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문서 형태별로 해당 문서 처리에 적합한 규칙에 따라 적절한 필드가 지원된다. 사용자들은 각자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알맞은 맞춤형 필드 및 문서 양식을 구성할 수 있다.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는 메타데이터 필드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 문서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문서 라우팅 및 워크플로우
기업 정보의 대부분이 문서 형태로 돼 있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는 문서 배포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우선 변경이나 업로드한 문서의 경우 복원이 가능하다. 둘째 상태별 문서 이동이 가능하므로 사용자들은 문서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셋째 동일한 역할을 수행하는 다수의 사용자들이 해당 문서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크립트나 사용자가 선택한 상태에 따라 워크플로우를 변경할 수 있다.

보안
30개 이상의 보안 속성을 통해 문서를 적절히 통제함으로써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문서 보안 기준에 따라 문서의 사용을 규제하게 되면 허가받지 않은 사용자의 무분별한 정보 접근을 방지할 수 있다.
첫째, 사용자, 역할 및 그룹별로 폴더와 문서에 대한 접근을 통제할 수 있다. 사용자의 그룹과 역할은 비즈니스 종류에 따라 설정된다. 둘째, 적절한 허가 기준에 따라, 사용자들은 다른 사용자들에게 문서에 대한 일시적 로컬 접근을 허가해줄 수 있으므로 문서 상관관계 구조를 유지하면서도 접근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 셋째 LDAP-준수 디렉토리로부터 사용자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이중화를 규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들의 문서 접근 및 수정 이력을 추적하고 사용자 접근에 대한 타임 스탬핑을 지원함으로써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한다.

문서 공개(Publishing)
기본적인 웹 콘텐츠 관리 기능을 활용해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를 부서 포털로 사용할 수도 있다.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에서 웹 서버, 또는 웹DAV이 가능한 다른 폴더로 웹 페이지를 출력하려면 웹DAV 표준을 사용한다. 내장된 제어 기능을 통해 사용자별로 문서 접근을 통제함으로써 보안상의 문제 없이도 문서 조회나 접근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으며, 문서의 최신 버전에 접근함으로써 가장 최근의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이 밖에 각종 첨부 데이터를 이메일로 전송하지 않고도 URL을 통해 편리하게 문서를 이용할 수 있다.

고도의 맞춤화
맞춤형 HTML 기반 유저 인터페이스와 소스 코드를 통해 사용자별로 각자가 원하는 최적화를 지원한다. 또한, 간편한 프로세스 기반의 효과적인 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기존 인프라와의 통합을 위해 다른 시스템을 추가할 수도 있다.
첫째 최종 사용자들은 내장형 페이지 편집기를 이용해서 새로운 HTML 페이지를 손쉽게 제작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둘째, 애플리케이션 서버 기능 및 DTML을 이용하면 정보를 즉석에서 생성하거나, 또는 기존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동적으로 생성된 정보를 추가할 수 있다.
셋째, 검증된 맞춤형 템플릿 및 소스 코드를 통해 맞춤화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다. 넷째, 브라이트스토어 다큐먼트 매니저를 사용자 환경에 알맞게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른 RDBMS와 연동해 이용 가능한 정보의 양을 현저하게 늘릴 수 있다.
■ 문의: 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
■ 전화: 02-559-4100
www.ca.com/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