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다국적 기업들 자사 사베인스 옥슬리 솔루션 활용
상태바
SAP코리아, 다국적 기업들 자사 사베인스 옥슬리 솔루션 활용
  • [dataNet] 이재봉 기자
  • 승인 2004.1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대표 한의녕)는 최근 사베인스 옥슬리 섹션 404 재무 보고 시한 준수를 위해 다국적 기업들이 SAP의 솔루션 활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베인스 옥슬리 법(Sarbanes-Oxley Act)은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기업에 대해 2004년 11월 15일까지 섹션 404의 요건을 준수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다.

SAP는 mySAP ERP의 데이터 분석, 리포팅, 재무 통합 및 리스크 관리 역량을 이용해 사베인스 옥슬리 관련 회계, 공시 및 준수 프로세스의 지속적 관리를 위한 완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SAP 고객은 이와 같은 mySAP ERP의 핵심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섹션 404 준수를 위한 내부 통제를 강화할 수 있다. 섹션 404는 회사의 경영진이 매년 재무 공시에 대한 내부 통제의 효과를 보고하고 외부 감사자로 하여금 경영진의 평가를 검증하도록 하는 사베인스 옥슬리 법의 주요 조항이다.

사베인스 옥슬리 법 준수를 관리하는 SAP의 솔루션은 mySAP ERP에 포함되어 있으며 SAP R/3에 애드온으로도 구현 가능하다. 본 솔루션이 제공하는 통합된 일련의 툴과 테크놀러지를 활용해 미국의 사베인스 옥슬리 법뿐 아니라 프랑스(Loi de Securite Financiere: LSF)나 네덜란드(Tabaksblat) 등 여러 나라의 다양한 규제와 표준을 지속적으로 준수하도록 내부 통제 테스트 프로젝트를 개선할 수 있다. <이재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